본문 바로가기

정책비전공약/1차공약

행복한 치과 만들기 '김철수의 7가지 약속'

'행복한 치과 만들기, 김철수의 7가지 약속'입니다.

   

1."젊은 치의들에게 취업과 개원을 지원합니다"

    시니어/주니어 아름다운 동행 프로젝트

   

-최근 개원환경의 악화로 신규 치과의사들이 적절한 취업과 개원 기회를 갖지 못하고 저임금 페이닥터로  전락하는 사태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에 '시니어/주니어 아름다운 동행 프로젝트'는 신규 치과의사가 경륜과 실력을 갖춘 멘토 치과의사의 치과에 취업해 관리의사로 일하면서 임상 수련의 기회를 갖고(멘토링 단계), 일정 기간 후 진료 수입과 기여도에 따라 성과급을 받는 어소시에이트로 전환하며(어소시에이트 단계), 추후 시니어/주니어 치과의사의 진료철학과 팀워크를 평가하여 파트너십으로 전환하는 프로그램입니다(공동개원 단계).

   

-협회는 관련 특별위원회와 부서를 설치해 임상 수련을 위한 표준 매뉴얼 개발부터 시행 단계별 표준 계약서 개발 및 주니어와 시니어 치과의사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최초 계약 및 갱신 시 법률 서비스까지 체계적으로 프로젝트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2."여성치과의사를 지원합니다": 해피 맘 덴티스트 사업

   

-일·가정 양립 지원 관련 법률에 근거해 여성치과의사의 출산 및 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 시 협회비 납부 및 보수교육을 면제하고, 협회 회무 참여를 지원합니다.

   

-정관상 조직체계 중 지부와 별도로 '산하 단체 및 협의회'를 신설하고, 대한여자치과의사회를 치협 산하단체로서 당연직 부회장과 치협 이사 및 대의원을 추천하고, 보수교육 기관으로 인정할 계획입니다.

   

3."경영개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개원 119 프로그램


-경영이 부진하거나 폐원 위기의 치과에 대해 개원 정상화를 위한 맞춤형 상담 및 각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동네치과 경영 개선을 지원하는 본부를 설치하겠습니다": 치과경영개선 지원본부 설치


-기존 고충처리위원회와 사무국, 정책연구소 등에 분산된 회원경영 지원과 관련 업무와 조직을 통합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무료 경영진단은 물론 개원 입지부터 환자 관리, 직원 선발, 노무관리, 개원 교육 등 개원환경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5."사이버 교육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사이버 덴탈 아카데미 운영


-임상, 경영, 보험 등 일정 시간 사이버 보수교육을 인정함으로써 회원들의 부담을 경감 시켜드릴 것입니다.


6."회원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치과의사 진출 분야 다각화


-치과 개원 외에 다양한 분야의 새 일자리 창출에도 주력할 계획입니다.


-보건소, 의료원 등 지역사회 공직, 노인요양병원, 교육연구 직종 및 해외 진출 활성화를 추진할 것입니다.

   

7."은퇴 개원의에게도 재취업 기회를 드립니다": 해피 골드 덴티스트


-은퇴 개원의들에게 국가구강검진 치과의사, 보건지소 촉탁의 활동 등의 지원을 통해 다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철수 후보 공식출마 선언

이언주 법안과 이언주 법 관련 국회보건복지위원회 검토 보고서

대한치과보험학회 춘계 정기총회 개최

김철수 치협 협회장 예비후보 "77조 3항 사수 치협 행보 이중적"

'의료법 제 77조 제3항에 대한 치협 입장' 반박 성명 - [치과미래정책포럼]

 치과미래정책 포럼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