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치과미래정책포럼 보도자료 전문

1. 치과 협회 공정 선거를 위한 공청회 개최촉구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 예비후보인 김철수 원장이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치과미래정책포럼은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세영 집행부에 치과계 전체가 공감할 수 있는 공정한 선거제도를 위한 실무 논의 과정을 공개하고 공청회를 개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2. 김세영 집행부의 선거인단 선거제도 정관특위 일임에 대한 김철수 치협회장 예비후보의 입장


보도성명 전문

   

60년 만에 이뤄낸 새로운 제도이자 치과계 전체 민의를 수렴하고자 하는 회원들의 뜻에 비추어 볼 때 현 김세영 집행부 이사회의 선거인단 선거제도 정관특위 일임 결정에 대해 깊은 유감과 우려를 금할 수 없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3. 선거규정초안 진행에 대한 입장   


보도성명 전문  


치협 정관개정특위내 선거규정실무소위는 협회장 선거규정초안을 만들어 정관특위로 상정하기 전에 이를 공개하고 치과계 전체의 대의를 반영해야 하는 바 공청회 등을 비롯한 여론 수렴 과정 및 논의가 시급히 필요한 시점이다.


또한 차후에도 상정된 선거규정초안이 정관특위에서 왜곡될 우려는 없는지 실무소위로 부터 받은 초안과 이사회에 보고할 두 가지 안을 모두 공개하고 보완 사항과 공정성에 대한 여러 분야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거쳐야 할 것이다.   

  


관련기사보기  



4. 이언주 법안관련 입장

   

이언주법 기자회견 전문

   

치과 전문의 제도 관련 의료법 개정안은 개원의에게 쓰나미!

   

이언주 의원이 치과 전문의 제도에 관련된 의료법 개정안을 발의 하였습니다. 이 개정안의 주된 내용은 전문의 자격을 인정받은 치과의사에 대하여 치과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 한하여 전문 과목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1차 의료기관인 치과의원 표방금지는 당연히 찬성하지만..."

 


관련 글 바로보기 

   

5. 김철수 예비후보 이상훈 예비후보 공동 성명서


최근 몇 가지 사안에 대한 공동 성명서전문

   

62년만에 선거인단제로 치러지는 이번 협회장선거는 꼭 정책선거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치과전문지기자협의회의 예비후보 합동토론회 개최제의를 환영하며, 꼭 성사되기를 희망합니다.

     

김철수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이상훈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




관련글 바로보기


6. 현 집행부의 이언주법 기자회견에 관한 입장


반박성명 전문

    



저는 치과의사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누구보다도 '올바른 전문의제도'가 제대로 정착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바른 전문의제도 시행의 원칙은 2001년 제50차 대한치과의사협회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결의한 5개 합의 정신을 계승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회원들께서 잘 아시고 계시다시피, 전문의제도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치과계 최대 현안이었습니다. 30년간 논란을 거듭하다가 1999년에는 치과대학생들의 치과의사 국가시험 거부라는 초유의 사태까지 초래하였습니다. 마침내 우리 치과의사들은 전문의제도의 올바른 시행을 위해 '기득권 포기'라는, 참으로 어려운 대승적 결단을 하였습니다.

 


관련기사 바로보기



김철수 예비후보 “집행부, 전문의제 파행 감추려 해” - 덴탈투데이 보도자료

3차 정책콘서트 주제발표 - 치과개원실태와 문제

김철수 예비후보 - 현 치협집행부의 이언주법 기자회견 반박성명 전문

디지털치의학회 치과 치료 로드맵 제시하다

3차 정책콘서트 주제발표 - 치과개원실태와 문제(2)

치과협회 김철수 이상훈 회장 예비 후보 공동성명서 전문 -선거인단 배정기준

동네 치과를 가다! 광주 광산구 우산동 대덕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