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치협회장선거

김철수 치협협회장 후보, 기호 1번으로 추첨

대한치과의사협회 29대 협회장 선거가 마침내 시작됐습니다.


치협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순상 이하 선관위)는 26일  29대 협회장 선거 후보등록을 마감하고, 오후 6시30분 치과의사회관 대회의실에서 기호추첨을 진행했습니다.





29대 협회장 후보로는 예상대로 최남섭, 이상훈, 김철수(이하 등록순) 3명의 후보가 등록했습니다.


이날 선관위 회의에는 최남섭 후보 측에서 김종훈 선대본부장과 김홍석, 이강운 선대위원이, 김철수 후보 측에서 김민겸, 정세현 선대위원이, 이상훈 후보측에서는 윤지숙 선대본부장이 참가해 기호추첨을 진행했습니다.


기호 추첨에 앞서 선관위 김순상 선거관리위원장은 “선거인단 자격자 200명의 추천서 접수를 받은 결과 세후보 모두 무난히 후보추천을 마쳤다”며 “오늘 기호추첨을 받고 정정당당히 선거운동을 진행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기호 추첨 결과 기호 1번은 김철수, 기호 2번은 최남섭, 기호 3번은 이상훈 후보가 정해졌습니다.


한편, 기호 추첨 이후 진행된 선관위 회의에서는 전국 권역별 후보자 합동 정책토론회 일정 등을 논의했으며, 4월 1일 선거인단 선출 직후 일정을 확정키로 했습니다.



또한 김종훈 최남섭 후보 선대본부장이 질의한  4월 1일 선거인단 결정 후 특정후보가 출정식을 진행하는 문제와  선관위에서 회원 200명의 추천서를 받는 기한을 5일 연장하는 조치를 취한 것에 대한 문제에 대한 장시간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의료법 77조 3항 사수 결의안' 상정

"의협과 야합한 복지부는 수가계약에 대한 자격 없어 "

'의료 영리화, 치협의 강력한 투쟁을 촉구한다' - 김철수 치협 협회장 후보

제29대 치협 협회장 선거인단 1일 선출

"참여와 소통의 협회개혁 - 김철수의 3가지 약속"

김철수 후보 "치협의 의료영리화 정책 추진에 대한 강력한 투쟁을 촉구한다"

보건복지부와 의사협회 밀실야합 정황 속속 드러나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협회 정기 대의원 총회 개최- '김철수 후보 참석 자리 빛내'

김철수 치협 협회장 후보 오는 31일 합동정책토론회 참가